Since 2002~ 오로지 경찰직전문 학원으로 오직 한 길을 고집했습니다.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작성일 : 20-08-12 21:02
2020 외사(영어)특채 합격 수기입니다.
 글쓴이 : 스마일윤
조회 : 3,303  


안녕하세요 ! 
공채 준비하는 곳에서 특채라니 의아해 하실분들도 계시겠지만, 
특채를 준비하면서 울산중앙경찰학원도 6개월간 공채 공부를 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공채로는 합격하지 않았지만, 6개월간 학원을 다니면서 
정말 좋으신 교수님들과 직원분들을 만나 외사경찰 합격에 도움을 많이 받게 되어 합격수기를 적게되었습니다! 
저는 충남청 영어외사특채 합격생입니다 !

20200808_220516.jpg


우선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직원분들 모두 다 학원생을 신경써주시고 합격을 진정으로 기도해주시는 분들입니다,
또한 저에게는 울산중앙경찰학원의 교수진분들은 전국 1타 교수진이라고 장담드릴 수 있습니다! 
믿고 따르시면 분명 좋은 결과를 받으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실제로도 외사경찰 준비를 하면서 그리고 면접 중에도 학원에서 배운 내용들이 많이 거론이되고 기출이 되어 
법 공부에 취약한 외사특채라는 오명을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2차 영어회화 면접에서는 경찰학개론 수업시간에 배운 자치경찰과 국가경찰 장단점에 관한 질문이 나와 막힘없이 대답할 수 있었고, 
4차 최종면접 준비도 법공부 덕분에 쉽게 더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외사경찰 수험생분들 보다 
김영란법, 민식이법, 음주관련, 가정폭력관련, 경찰윤리강령 등등 더 풍부한 지식으로 더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것이 학원을 다닌 결과로, 합격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외사특채만 준비를 했다면 후회했을 것만 같을 정도로 중앙경찰학원을 다니길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공채를 해 본 수험생으로서,,,,, 5가지 과목을 준비를 하는 것이 어렵고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한치의 의심없이 학원의 모든 커리큘럼을 따라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 기본 3회독 + 모든 특강 + 모든 모의고사 )) 를 들었었습니다.  
오랫동안 학원을 운영을 하시면서 합격을 위해 무엇이 최선인지 잘 아시기 때문입니다. 
다른 생각하지 않고 학원 믿고 다니시면 합격은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수험생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혹시 궁금한 분들을 위해,,, 외사특채 시험절차 간단히 요약 설명드리겠습니다!

1차 -> 영어 번역시험 : 총 3문제가 기출되고, 50분 안에 한->영 2문제 / 영->한 1문제 답안지에 적으셔야합니다.
          (시간이 항상 부족해서 평소 타이머로 재고 번역하는 연습을 했고, 기출 분야는 과학, 기술, 사회, 경찰관련 등등 다양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내용이 기출될지 몰라 많은 기사와 지문들을 보셔야합니다 ㅠ 그래서 어렵습니다ㅠㅠ
           그리고 시간도 너무 적어서ㅠㅠ 마지막 5분정도는 손을 덜덜 떨면서 작성합니다 ㅠ )

2차 -> 영어 회화시험 : 교수님 한 분과, 현직 외사 경찰 한 분, 총 두 분이 면접관으로 계시고
                              개인적 질문 포함 최근 시사문제, 경찰 관련문제 물어보십니다. 15분간 영어로만 진행됩니다.

3차 -> 여기서부터는 공채분들과 같습니다. 적성검사와 체력시험입니다!

4차 -> 잘 아시는 것 처럼 집단면접과 개인면접입니다.


 

 

 

 


수강생 20-08-13 11:40
답변 삭제  
축하합니다. 와~~~ 영어를 못하는 1인입니다. 외사특채 부럽습니다.
수우 20-09-24 00:37
답변 삭제  
* 비밀글 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