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02~ 오로지 경찰직전문 학원으로 오직 한 길을 고집했습니다.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작성일 : 20-08-12 15:43
2020년 1차 울산청
 글쓴이 : 협상폭살유감
조회 : 1,884  


안녕하세요.

19년 7월부터 학원에서 공부를 시작해서 이번 20년 1차에 합격한 남경입니다.

저는 우선 선생님들의 말씀을 그냥 따랐습니다.

아침모의고사, 심화특강, 올패스, 5/4/3, 동형모의고사, 월말모의고사 등의 프로그램을 하면서 문제를 많이 풀었고 모두 다 저에게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김민현선생님 카페의 ox문제는 정말 퀄리티가 좋고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험생들이 헷갈리는 부분을 잘 짚어주셔서 문제를 만들어 주시고 경찰학이 휘발성이 강한만큼 문제를 자주 내주시기 때문에 ox문제만큼은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기본강의
1순환때 오늘 배운것을 메모장에 아는대로 써보면서 복습을 했고 전날 배운것과 저번주에 배운것까지 함께 복습을 했습니다. 

2순환때부터는 복습을 하고 기출문제집을 사서 풀었습니다. 


기본강의 이후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공부계획을 세워서 공부했고, 

일요일에는 계획했던부분중에 못끝낸부분을 끝냈고 시간이 남으면 혼자 시간을 정해서 시험형식으로 모의고사를 쳤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체력학원을 다녔습니다.

영어는 매일공부하고 양이많은 형법과 한국사는 이틀을 나눠서 공부하고 형소법과 경찰학은 하루에 한과목씩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실력이 는다고 생각해서 기출문제, 동형문제, 학원모의고사, 타학원모의고사 가리지 않고 닥치는대로 많이 풀었고 또 틀린문제를 분석하고 어느부분이 약한지 파악해서 공부방향을 조정했습니다. 문제를 많이 푸는 이런 방식의 공부법이 저에게는 가장 잘맞았던것 같습니다.


한국사 85점

필기노트를 보고 그 진도만큼 3.0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한국사는 개인적으로 기출도 중요하지만 동형문제를 풀면서 새로운 문제를 푸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형모의고사는 고사부랑 최진우 풀었습니다.


영어 75점

아침에 일어나서 30분정도 단어를 외우고 30분이 되면 단어장을 덮었습니다. 어차피 한방에 외우지 못하니까 꼼꼼히 단어를 외운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많이 본다는 느낌으로 단어장을 봤습니다.

그리고 문법문제와 독해기출문제를 풀었고 독해기출은 다풀었을때 계속 다른 문제집을 사서 풀었습니다. 

독해는 다른 기출과는 다르게 문제가 기억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계속 새로운 문제를 풀려고 했습니다.

또 저는 족집게 특강을 들었는데 선생님이 주신 문제도 매일 한장씩 풀었습니다.

동형모의고사는 이동기랑 심우철 풀었습니다.


형법 90점 형소법 90점

판례집(기본서)을 보고 그 진도만큼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형사법도 기출문제 풀때 바를정자로 틀린걸 체크해가면서 풀었습니다. 

법과목은 동형보다는 특히 기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쓰이는 지문이 있고 그걸 외우지는 않지만 많이보다보면 저절로 눈에 익어서 빨리 정답을 골라내는데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막바지에는 기출에서 2번이상 틀린것만 보고 기출회독을 많이 하려했습니다.


경찰학 75점

공부방법은 다른 법과목과 동일하게 기본서를 보고 그만큼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카페에 올라오는 문제들도 다운받아서 많이 풀어봤습니다!


체력 38점

시험 3달전부터 체력학원을 등록해서 다녔습니다.

체중이 조금 나가는 분들은 체중감량 하시는게 기록이 훨씬 더 잘나옵니다.

그리고 스트레칭 자주 해주세요 스트레칭 안하면 햄스트링 다칩니다.


면접 스터디

운이좋게 체력학원에서 스터디를 구해서 면접준비를 했습니다.

학원을 다녀보지 않아서 비교는 어렵지만 스터디만으로도 충분히 면접준비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합격팁을 요약하자면

시험을 잘칠려면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하고,

합격을 할려면 체력이 준비되어 있어야합니다.

꼭 체력준비 같이하세요!



수강생 20-08-13 11:39
답변 삭제  
축하합니다. 수기 잘 봤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