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02~ 오로지 경찰직전문 학원으로 오직 한 길을 고집했습니다.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작성일 : 19-05-18 12:06
18년 3차 최종합격
 글쓴이 : 이수호
조회 : 1,839  
안녕하세요 18년 3차 울산청 남자공채 최종합격하고 현재 중경에서 298기 교육생 신분으로 있습니다 ㅎㅎ
전부터 쓴다는걸 계속 미루다가 지금 쓰게되네요.

제 수험기간은 8~9개월 정도 됩니다. 남들에 비해 수험기간이 짧아서 원래부터 영어를 잘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잘하는편은 아니였습니다. 기초적인 단어들과 문법만 어느정도 아는 수준이였습니다. 한국사도 완전 백지인 상태로 경찰을 준비했습니다.
인강같은건 3차시험치기전 한달부터 경찰학을 윌비스꺼 들은거 말곤 인강은 하나도 듣지않았습니다. 오로지 중앙경찰학원 교수님들이 해주시는대로 했습니다. 처음 학원을 신청하고 3순환을 다 돌렸습니다.
처음에는 뭔소린지 하나도 몰랐습니다. 근데 계속 듣다보면 하나 둘 들리기 시작합니다 ㅎㅎ 3순환하는 동안은 기본수업에만 충실히했고 3순환때는 복습만 하고 따로 문제를 풀었다거나 공부를 한건 한국사 말고는 하나도 없습니다. 3순환을 다 돌리고나서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사위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경찰시험은 필수과목점수가 중요하다보니 단기간에 합격하려면 영어보다는 한국사에 취중을 두고 공부를 했습니다. 한국사 공부방법은.. 그냥 교수님이 하라는대로 했습니다. 서브노트를 위주로하지않고 기본서만 계속 읽었습니다. 한국사란 과목은 암기+이해입니다.. 처음부터 문제접근하지마시고 처음엔 이해위주로 하시고 이해안되도 시대흐름과 틀만 어느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그 틀을 계속해서 반복하고 보게되면 나중에 이해되기시작합니다. 그리고  결국엔 기출문제입니다.. 이해가 어느정도 되고난 후에 계속 문제풀고 하다보면 어느순간부터 점수가 확 오릅니다.
3법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한국사가 어느정도 틀이 잡히면 그때부터 3법을 파시면됩니다. 3법이랑 한국사 모두 처음엔 점수 하나도 안나옵니다. 영어빼고는 나중에 점수가 쫙오르고 한번 올라가면 왠만하면 떨어지지않습니다
형법은 교수님말씀이 틀린게 하나도없습니다.교수님말씀 믿고 그냥 따라가시면됩니다. 판례가 거의 전부기 때문에 판례특강은 무조건 들으시고요 그다음 판례집만 반복해서 계속 보시면 됩니다. 저는 판례책 20번도 더 본거같습니다... 처음엔 한권다보는데 오래걸리지만 나중엔 하루도 안걸립니다.
형소법은 틀 잡히고나면 그다음부터 그냥 암기위주로 하시면 됩니다. 3법과목들이 거의다 기출지문을 돌리고 돌려서 나오기때문에 문제많이 풀어보는게 답입니다.
경찰학은 교수님이 갑다기 바뀌는바람에 괜히 머리혼란 올까봐 윌비스 장정훈 서브노트요약집강의만 사서 한번만 돌려보고 그담엔 그책만 계속 읽었습니다. 경찰학이 완전 단순암기과목이다보니 경찰학공부 하나도안하다가 시험3주정도 남았을때부터 했습니다.. 경찰학문제가 너무어려워서 고득점은 못했지만 그래도 합격하는데는 지장없었습니다.
영어는 기본수업 3순환 다 돌리고 족집게특강 및 문제를 사서 풀었고, 매일아침 영어단어 1시간씩 외웠습니다.

제가 말한게 정답은 아닙니다. 각자의 공부방법을 찾아서 작전을 잘 짜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리고.. 필기 열심히 준비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기는 죄송하지만 말씀드려야할거같아서 드립니다..
필기는 진짜 입장권에 불과합니다. 필기 1등해도 체력 못치면 꼴등됩니다. 반대로 필기 문닫고 들어가도 체력을 잘쳐버리면 바로 뒤집힙니다... 저 또한 체력을 잘친편이라서 뒤집은 케이스입니다. 
무조건 필기준비하시면서 체력 병행하시면서 하시기 바랍니다.


공부방법도 중요하지만 젤 중요한건 끈기입니다.
끈기를 가지고 하시면 절대불가능은 없급니다.
중경 밥 진짜 맛있습니다. 꼭 열심히하셔서 좋은결과있길 바랄게요~ㄹ

이수호 19-05-18 12:06
답변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ㅇㅇㅇ 19-06-05 08:53
답변 삭제  
축하합니다. 수기 잘 밨습니다. 이제 시작한지 얼마안되었는데 이수호님처럼 열심히 해서 단기간에 합격해야겠습니다. 건강하세요!
PEJ 19-07-03 15:59
답변 삭제  
늦게나마 축하드려요~^^ 간접적으로 시험준비하는 모습지켜본 1인 입니다. 지금 가지신 패기와 끈기로 앞으로 더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TOP